본문 바로가기
애플 맥북

파이널 컷 프로 교육용 번들로 구매. 리딤 코드는 어디에 입력?

by ◆◇○◎ 2021. 9. 8.

맥북을 이용하는 김에 동영상 편집에도 도전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이널 컷 프로를 앱스토어에서 찾아보니 30만 원이 넘는 금액이더군요. 방법을 찾아보던 중 교육용으로 파이널 컷 프로를 포함한 5개의 프로그램을 구입할 수 있는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이란 구매 옵션을 애플 스토어에서 발견했습니다.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의 내용

Final Cut Pro, Logic Pro, Motion, Compressor, MainStage

 

구매 후 설치까지 

 

결제하기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의 경우 학생인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30만 원대의 파이널 컷 프로 10을 20만 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개의 다른 프로그램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구글 창에 '파이널 컷 프로 교육용'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해당 애플스토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까지 모두 완료하고 2~3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디지털 제품을 판매하는데, 배송시간도 아니고 왜 2~3일의 시간이 필요한 걸까요? 

 

리딤코드 이메일

몇일 후 구매할 때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2개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두 개의 메일을 보낸 이가 Apple Volum Licensing으로 표시됩니다. 첫 번째 메일에는 리딤 코드 (Redemtion Code)를 포함한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암호가 있습니다. 

두 번째 메일에는 PDF 파일이 첨부되어 있는데, 첫 번째 이메일 속 암호를 이용해야만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Final Cut Pro, Logic Pro, Motion, Compressor, MainStage 각각 5개의 리딤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딤코드를 어디에 입력해야지? 

리딤코드를 받기는 했는데, 어디에 입력을 하는지는 모르겠더군요. 한참을 헤맸습니다. 

 

앱스토어 - 새로운 발견 - 코드 교환(제일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드교환-버튼
앱스토어 첫 페이지 가장 하단, 코드교환 버튼

앱스토어를 열고 새로운 발견을 클릭한 후 그 페이지의 가장 하단에 '코드 교환'이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뜨고 아이디와 암호를 이용해 접속하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 5개의 리딤 코드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가 됩니다.  

 

 

 

맥북 응용 프로그램 강제종료 하기

에버노트가 오작동을 일으켰다. 맥북 하단의 독(Dock)에 에버노트가 실행된 상태에서 '우리 측의 문제다 에버노트를 다시 실행해 달라'는 안내 문구가 떴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로 종료할 수

no.rotcha.kr

 

 

M1맥북 에어 로즈골드 두 달반 사용 후기(난 평생 윈도우만 썼다) 장점과 단점

 맥북을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 정말 맘에 드는 기계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저가형 레노버 노트북을 들고 장기출장을 다녀왔어요. 역시 모빌리티, 들고 다니기 가장 편한 것이 가장 노트북 컴

no.rotcha.kr